글자의 속성을 바꾸는 태그 FONT

<FONT>태그는 HTML문서에서 적용된 부분의 글꼴을 변경시켜 줍니다.
폰트태그 안에서는 글자의 크기, 색상, 서체등을 변경할 수 있는 속성을 지정합니다.
size : 문자의 크기 설정 ( 1~7 , +/-n , 표준은 3 )
color
: 문자의 색상 설정 ( 색이름 , 16진수 , 표준은 검정 )
face
: 문자의 서체 설정 ( 서체명 )

위의 예제 결과에서처럼 글씨의 크기를 지정하지 않으면 기본크기인 3으로 출력됩니다. “size” 값은 1~7까지의 숫자뿐이 아니라 +/-n 값으로도 표시할 수 있으며, 여기서 n에는 원하는 수치를 입력하면 됩니다.

위의 예제 결과를 보면 이상하게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것이고 감잡은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.
결국 “size=+/-n” 이란 값은 기본크기를 비교 수치로 인식하여 그 값을 대입시키는 것입니다.
여기서 우리는 기본 값에 n의 수치를 더하거나 뺀 경우 그 값이 “-” 로 내려가면 무조건 “size=1” 로 출력하며, 그 값이 “7” 이상이면 무조건 “size=7” 의 값으로 출력을 해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결국 “size=1~7” 의 값을 벗어나지는 않는다는 이야기이죠.

색상값을 줄 때는 소스에서 보이듯이 “색상명” 또는 “16진수”를 이용하여 표기합니다.
서체는 “서체명” 으로 지정하면 되는데, 만약에 여기서 여러분들이 지정한 서체가 방문자의 컴퓨터에 내장되어 있지 않다면 그냥 기본 서체로 변형시켜 출력하게 됩니다.
BUT 그러나~ 요즘에 웹폰트라고 해서 자기 자신의 컴퓨터에 그 폰트가 없어도 그 모양대로 보여 주는 폰트가 생겼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